바이올린 독학

바이올린 독학 오른손 활 쓰기는 4가지 기술 이다

아침이슬바이올린 2009. 6. 5.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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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탄력성

 

2 활 잡는법

 

3 팔 손 손가락의 신체적 운동

 

4 일직선의 운궁법

 

이미 활잡는법은 요전에 설명 드렸고 여기서는 탄력성 설명입니다

 

 

탁력성 the system of spring

 

활의 기능을 알려면

 

먼저 오르팔의 테크닉은 모두 탄력성의 구조에 기초를 둔다는 것을 이해해야 된다

 

 그것은 기계의 용수철과 매우 닮은형태로 반응한다

 

 즉 어깨 팔꿈치 손목 손가락 엄지손가락 등의 관절 활이 만약 모두 단단한 고정된 것으로 제작 된다면

 

 음이 얼마나 나쁘고 보우잉의 여러가지 형 의 대부분이 얼마나 연주 불가능 하게 되는가는 상상 하기에 어렵지 않다

 

한편 아주 훌륭한 탄력을 지닌 제일 뛰어난 활이 주어져도

 

 자연의 탄력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으면

 

즉 손가락 엄지 손가락 손 팔 등이 유연하고 스프링과 같지 않고 서는

 

 진정한 음악 구성은 할수 없다

 

 어깨로 부터 손가락 끝에 이르기 까지의 기능의 유연성 탄력성은 없어서 안되는 것으로

 

그것이 없으면 음색은 딱딱 하고 또는 천하고 보우잉은 서투른 콘트롤이 없는것이 된다

 

 팔이나 손이나 손가락의 탄력은 걸을때 발이나 발가락의 유연성과 똑같이 자연스럽게 움직여야 한다

 

보우잉은 참으로 편안하게 보이도록 해야할 것이다

 

 걸을때 필요한 관절을 구부리지 않고 걸으려고 하는 부자연 스러움을 보여서는 안된다

 

탄력은 반드시 언제나 느슨하게 해둔다고 할수 없다

 

딱딱함의 정도는 여러 가지로 해둘수있고 또 해야된다

 

활 에 대해서는 털을 단단히 조이거나 느슨하게 해서 조절할수있으며

 

 신체의 탄력은 근육의 움직임으로 조절된다

 

  탄력은 때로는 매우 굳어져 있어도 경우에 따라 좋을때도 있으나

 

실제로 굳어져 버려서 근본적인 탄력성을 잃어서는 안 된다

 

 따라서 활은 필요한 모든 탄력의 자체의 활동이나

 

 서로의 간섭과 협조등 이 가장 자유로이 이루어 지도록 태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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